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넬리소다세제로 더러워진 세탁물을 깨끗하게 친환경산소표백제 추천

by 소비요정 치키 2022. 7. 19.
반응형

넬리소다세제로 더러운 행주를 깨끗하게 반짝 반짝

 

천연표백세제로 효과가 좋아 벌써 8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틴케이스로 되어 있고 디자인이 예뻐 집안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 제품처럼 아주 예쁩니다.

 

얼마나 효과가 좋은지 틴케이스 디자인이 선글라스를 끼고 있는 여성이 그려져 있죠.

 

 

제품의 용량은 900g 입니다. 1kg가 조금 못 되는 양인데요, 1통 사놓으면 꽤 오랫동안 두고 두고 사용 할 수 있답니다.

 

넬리산소표백제는 색상이 안정하게 보존되고, 염소 무첨가, 저자극성, 생분해성, 얼룩 및 악취 제거가 되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천연소다회, 천연과탄산나트륨 등 천연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성인 옷 뿐 아니라 유아 옷까지 모두 표백이 가능합니다.

 

 

제품은 개봉하면 비닐이 한겹 있고, 그 안에 세제가 있습니다.

틴케이스다보니 녹이 쓸거나 하는점을 방지 하기 위함 같아요.

 

 

이렇게 스쿱이 하나 동봉 되어 있는데, 조그만 합니다.

이걸로 한스쿱씩 사용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지요.

 

넬리 소다 산소표백제 사용 방법

5kg 기준 -1스쿱 (더러운 옷감 3스쿱)

심하게 더러운 경우 500ml 미지근한 물에 4~5스쿱을 녹인 후 옷감을 10분 이상 둔 다음 세탁 합니다.

 

세제를 많이 넣는다고 세탁이 잘 되는것이 아니니 꼭 정량 사용을 추천 합니다.

 

 

세탁 상식 하나!

심하게 더러운 세탁물을 오랫동안 세제에 담가두면 때가 잘 불어날 것 같지만, 너무 오랜시간 방치시 불었던 때가 다시 세탁물로 들어 붙는다고 합니다! 10~20분이 가장 적당한 시간입니다.

 

산소표백제라 꼭 삶을때만 사용하는건 아니구요, 일반 빨래할때도 세탁기 속에 한스쿱씩 넣어줘도 좋아요.

저도 늘상 사용하지는 않지만 전 평소보다 세탁물이 지저분하다 싶으면 한스쿱씩 넣어서 세탁하면 확실히 더 깨끗하게 세탁이 됩니다.

 

넬리소다는 가루 세제지만 찬물에도 잘 녹는편입니다.

다만, 한겨울이나 아주 차가운 찬물에는 잘 안 녹으니 미리 녹여서 넣어주셔도 좋구요, 그 외에 계절엔 그냥 넣어줘도 잘 녹더라구요.

 

 

저는 이렇게 더러워진 행주를 삶아서 얼마나 잘 세탁이 되는지 보여드릴겁니다.

 

 

왼쪽이 삶아둔 행주이고 오른쪽이 더러워진 꼬질꼬질 행주입니다.

집안 부엌 청소하면 이정도는 더러워 집니다.

 

 

삶숙이에 더러워진 행주를 모아 일반세제 조금과 넬리표백제 1스쿱을 넣어줍니다.

 

 

물을 넣고 가스불에 올려주고 물이 끓으면 가스불을 중약불로 줄여 15~30분 가량 삶아주는 편이에요.

 

 

삶아진 행주는 찬물에 깨끗하게 헹궈 햇빛에 말려 주면 빨래 끝!

건조기나 자연건조를 해도 좋지만 특히나 행주는 햇빛에 말려주면 더 하얗게 마른답니다.

 

 

단순한 사진빨이 아니라 리얼로 정말 이렇게 하얗게 삶아져요.

 

틴케이스에 그려진 그림을 보면 괜히 선글라스를 낀 여성 그림이 있는게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행주 뿐 아니라 수건 삶을때도 좋고, 색감옷에도 좋지만 특히나 하얀 의류는 더 하얗게 잘 세탁이 돼서 정말 추천 드리는 세탁세제 입니다.

 

 

넬리소다세제 최저가 보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